울산대학교 | 일본어·일본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SNS Share

학생활동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일본시장개척실무] 2019 학과홍보포스터
작성자 안** 작성일 2019-04-09 조회수 2020

 

2019年度「日本市場開拓?務」では日本語?科のPRポスタ?を制作し、4つのポスタ?が完成しました。クラスでの人?投票では、1位:インスタグラムのポスタ?(1)、2位:祭りと金魚すくい(2 )のポスタ?でした。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

 

それぞれのポスタ?のコンセプトをご紹介します。



<1조>

3 대상으로 하는 홍보물이기 때문에 신세대 감성을 살려 인스타를 활용해 만들어 보았습니다. 3 친구들에게는 익숙한 이미지이기 때문에 보다 관심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조의 발표 목적은 새로운 일본 친구를 사귈 있는 저희 학과에 대해 홍보하는 것입니다. 한국의 진돗개와 일본의 시바견이 일본의 온천을 사이좋게 즐기고 있습니다. 이것은 일본에 연수를 가서 일본 문화 속에서 일본 친구를 사귄 울산대학교 학생을 상징화한 것입니다. 우리의 모습을 강아지로 표현했기 때문에 캐치프레이즈에 코이누라는 단어를 넣어 만들었습니다.



<2조>

테마: 일본의 마츠리(킹교스쿠이)

이유:

1일본하면축제가 유명해서쉽게 접할 있다고생각했기 때문.

― 중에서도 가장일본답고 참신하다고생각한것이 킹교스쿠이라고생각함.

2. 캐치프레이즈 너의 미래를 구하자 어느것을 낚아도 너를구한다―”

울산 대학의일본어 일본학과에오면 걱정은필요없다는 믿음을주기 위해.

또한, 금붕어를 낚는것과 구원을사용해 재미있게만듦.



<3조>

포스터는꽃구경의이미지를바탕으로만들었습니다. 타이틀은 보시는 바와 같이 일본어학과야 입니다.가게의한국어로‘~라는 의미의‘~ 합쳐서지었습니다.고양이 캐릭터에 기모노와 마네키네코를 합쳐, 일본의 이미지를표현했습니다. 복을 부르듯 학생들을 부르고, , 상냥하게인사하면서안내하는캐릭터입니다.



<4조>

저희조는 일본음식하면생각나는라면으로친근감을주기위해라면가게로컨셉을정했습니다. 표제어는 [’あなたのためのおすすめ’]했습니다. 일본에 갔을 항상 가게 앞에 글자로 그가게만의 대표적인 메뉴가 쓰여진 것이 떠올라서 표제어로 하게되었습니다. 가게를처음방문하는손님에게자신있는메뉴를추천하는처럼일본어일본학과를처음접하게된사람들에게소개하고자합니다. 저희과만이 갖고있는 장점들로 연수, 교류, 제미,교수진에대해알려주고싶습니다.


image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