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일본어·일본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학과소개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인사말_이미지

울산대학교 일본어·일본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일본어·일본학과 학과장  김미진

아울러, 본과에 관심을 보여주신 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는 한편, 이를 통하여 만나 뵐 수 있게 된 점을 무척이나 기쁘게 생각합니다.

본과는 1981년에 개설된 이래, 그동안 줄기찬 성장과정을 거쳐왔으며, 오늘에 이르러서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지닌 명실상부한 명문과로서 굳게 위치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치는 그동안의 눈부신 성과에 의하여 충실히 입증되고 있는 바, 제1회 일본대사관 주최 일본어 학력경시대회에서 본과가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한편, 매년 부산에서 개최되는 일본어 변론대회에서도 본과는 항상 상위권을 고수하여 온 점에서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일본 문부성 초청 장학생 선발시험에도 여러 차례 본 과 학생이 합격한 성과는 이를 더욱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국제화에 일찍이 눈을 돌려, 매년 20명의 현지연수생과 다수의 교환유학생을 파견함으로써 학업성취도의 제고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또한 실수요에 부응하는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교과과정도 과감하게 대폭 개편하여, 즉각적이고 적극적으로 실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실용 차원의 교육을 줄기차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 금년부터는 교원 자격시험 대비반 및 일본어 능력 시험 1급 대비반을 상설 운영함으로써 학력의 제고는 물론 최고의 취업률 달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강의 학과, 명실상부한 명문과는 결코 저절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본과는 교수와 학생이 혼연 칠 체가되어 자타가 공인할 수 있는 전국 최고의 학과로 국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잠시도 쉬는 일 없이, 또한 추호도 자만하는 일도 없이 꾸준히 앞만 보며 나아갈 것입니다. 아무쪼록 본과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많은 학문적 인간적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