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일본어·일본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학사안내
공지사항

공지사항

[안내] 2023년도 일본정부(문부과학성) 장학금 유학생(교원연수유학생) 모집 안내
작성자 이** 작성일 2023-01-11 조회수 226

'2023년도 일본정부(문부과학성) 장학금 유학생(교원연수유학생) 모집 안내'

2023년도 일본정부 초청 국비유학생(교원연수생) 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유학생을 모집 중입니다. 해당 사업으로 일본 유학을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한 후 응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향후 감염 상황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시험 일정의 변경이나 모집 전형의 중지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주대한민국 일본국 대사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바랍니다. 

1. 교원연수생의 응모 절차에 대하여

교원연수생의 모집에 대해서는 주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에서 국립국제교육원에 모집을 의뢰, 국립국제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을 실시합니다. 이에 응모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모집요강 및 응모절차 등을 확인해 보시고, 국립국제교육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고, 반드시 해당 교육청을 통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 장소는 서울과 부산 및 제주지역에서 실시하며, 필기시험 및 면접 등에 대해서는 아래3. 모집에 대하여를 참고 바랍니다.


2. 필기시험 장소에 대하여

응시자의 소속 기관의 소재지로 아래와 같이 필기시험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1) 주한국일본국대사관(공보문화원): 부산, 제주 총영사관의 관할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
  2. 2)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 지역
  3. 3)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4. ※ 시험 장소에 대해서는, 아래 3의 모집 절차 및 선발 일정을 참조해 주세요.


3. 모집에 대하여

주한일본대사관에서 아래와 같이 모집을 실시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1)모집 요강과 2)모집 절차 및 선발 일정을 확인한 후 응모 바랍니다.


1) 모집 요강(일본어·한국어)

※ 한국어 모집요강은 응모자에게 참고를 위하여 일본어 정본을 번역한 것입니다. 따라서, 정식 모집요강은 일본어 모집 요강이므로 유의바랍니다.

2) 모집 절차 및 선발 일정(한국어)

필기시험 응시를 위해서는 반드시 국립국제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응모자가 제출할 서류에 대해서는 study in Japan에서 다운로드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주 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이 요구하는 양식의 신청서류에 대해서는, 이곳에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 study in Japan은 일본 정부가 공인한 유학 정보 홈페이지입니다.
  • 본 장학금의 신청서류나 과거의 시험문제를 다운로드 할 수 있고, 그 외에 일본에서의 생활에 관하여 도움이 되는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으니, 일본유학을 위한 정보 수집 등에 유용하게 이용 바랍니다.